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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SEO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검색 유입 무조건 늘리는 방법

by DesignerAllan 2023. 3.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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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개설 9일만에 일방문자 1000명, 2주만에 누적방문자 10000명을 달성한 Allan이 알려주는
티스토리 구글 검색 유입 무조건 늘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Allan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검색 유입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구글 보단 다음에서의 노출을 우선으로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글이 많이 쌓이고 꽤 오래 운영해야만 구글에 노출될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경우도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구글에서 노출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Allan 블로그의 경우 이제 막 개설한지 2주가 지낫지만 구글 검색으로만 300명 이상의 유입이 들어오고

상위 top5에 랭크된 검색어만 하더라도 소형키워드 포함 20개가 넘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어떻게 빠르게 구글 검색 유입을 늘릴 수 있었는지, 어떻게 구글 SERP에서 상위에 노출이 될 수 있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Ⅰ. 구글 서치 콘솔 


가장 먼저 구글 서치 콘솔을 등록해 줍니다.

 

서치 콘솔 등록에 관해서는 따로 포스팅하였으니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구글 서치콘솔 등록 한번에 끝내기

 

구글 서치콘솔 등록 한번에 끝내기

구글 서치콘솔 등록이 어려우시다구요?? sitemap등록이 안되신다구요? 진짜 5분만에 끝내는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Allan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는

ai-designer-allan.tistory.com

 

서치 콘솔을 등록하셨다면 서치콘솔의 데이터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제가 서치콘솔에서 자주 확인하는 통계 두 가지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실적 > 검색결과

좌측탭에서 실적 > 검색결과로 들어가 줍니다.

 

들어오시면 차트하나와 그 밑에 표를 볼 수 있습니다.

차트

차트에서는 위와 같이 총 클릭수, 총 노출수, 평균 CTR, 평균 게재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그 밑에 있는 표입니다.

 

저는 '검색어 수'와 '페이지' 탭을 중요하게 봅니다.

 

검색어에서는 어떤 검색어가 많이 유입이 되는지 확인하는 용도 보다는 CTR이 낮은 검색어들을 위주로 확인하고 피드백 하는 용도로 봅니다.

 

페이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페이지가 조회수가 높은지 확인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조회수가 낮은 페이지는 왜 낮은지, CTR이 낮은 페이지는 왜 낮은지 피드백하고 수정하고
새로운 글에 문제점을 개선하여 적용해 보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2. 색인 생성 > 페이지

이 탭에서는 어떤 페이지가 색인이 생성되지 않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또한 제시해 주고 있으니 색인 생성에 실패하였다면 잘 따라서 해결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색인생성을 요청한다고 바로 색인 생성이 되는 것이 아니니 색인 생성 요청 후 어느정도 기다려야 이 탭에서 보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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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구글 키워드 플래너


블로그 글을 쓰는데 있어서 키워드 작업은 아주 중요합니다.

 

블로그는 사람이 많이 들어올 것 같은 키워드가 아니라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는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구글 검색 키워드를 분석하기 가장 좋은 툴은 '구글 키워드 플래너'입니다.

 

 

 

1.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여 키워드 정하기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은 추후에 자세하게 포스팅 하도록 하고 간단한 사용법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예를 들면 '티스토리 운영'에 관한 글을 쓰려고 한다면, 키워드 플래너 '티스토리 운영'이라고 검색해 줍니다.

 

키워드 플래너

 

중간에 있는 숫자가 월간 검색량을 나타는데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실 때는 작은 키워드부터 시작해 봐야 합니다.

 

월간 검색량이 10~100이라고 너무 적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이런 키워드 부터 노려서 상위노출에 도전해 보세요.

 

아무튼, 키워드 아이디어에서 제가 검색한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가 쭉 보이게 됩니다.

 

이 자료들을 참고하여 어떤 키워드에 대해서 글을 쓸지 정하시면 됩니다.

 

 

 

2. 키워드를 이용하여 글 쓰기

키워드를 정하셨다면 그 키워드를 활용해야 합니다.

 

제목에도 키워드를 넣어주고, 메타 설명에도  키워드를 넣어주고 글 본문 적재적소에 키워드를 넣어줘야 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반복과 의미 없는 반복은 오히려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적재적소에 키워드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Ⅲ. 구글 SEO 


마지막 방법은 구글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구글 SEO에 관한 내용은 너무 방대하므로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몇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1. h태그

2. 메타 설명

3. 이미지 최적화

4. 백링크

 

이 4가지 이외에도 SEO를 위해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매우 많아 SEO에 대해서는 따로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SEO에 대해서 더 자세하고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티스토리 구글 최적화 방법/구글 SEO

 

티스토리 구글 최적화 방법/구글 SEO

구글 검색결과(SERP)에서 상위노출 하는 구글 SEO최적화 비법 안녕하세요 Allan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들 대부분의 목표는 구글 검색 유입을 통한 방문자 수 증가입니다. 국내 최대 포털

ai-designer-allan.tistory.com

 

 

 

 

Ⅳ. 정리


위에서 말씀드린 3가지 방법을 좀 더 공부하고, 연구하고 노력하신다면 블로그 운영 초기에도 충분히 구글 상위 노출을 시킬 수 있습니다.

 

Allan 블로그의 현재 상위에 노출된 키워드 목록입니다.

 

 

상위 5개 검색결과에 랭크된 키워드만 12개, 그 외의 더 작은 소형 키워드를 포함하면 20개 이상의 키워드가 상위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초보 블로거 여러분들도 함께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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